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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S/S [미치코런던] 트렌드 설명회 성료

05 28, 2010 in Blog by youngrah

‘Welcome to Michiko London Art Gallery’ 테마로 최신 트렌드 자료 제공


poster_[패션저널:조영문 기자]㈜영라(대표 김지영)가 2011 S/S ‘미치코런던’ 트렌드설명회를 지난 20일 카페 109서울에서 개최했다. ‘Welcome to Michiko London Art Gallery’란 주제 아래 전시회 테마로 진행된 이번 ‘미치코런던’ 트렌드 설명회는 역사적인 화풍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 탄생, 3가지 컨셉으로 2011 춘하 트렌드를 소개했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해외 유수의 컬렉션과 트렌드 동향을 테마별, 컬러별, 소재별로 구분해 제안한 동시에 ‘미치코런던’을 위한 별도 트렌드 경향을 분석, 발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미치코런던’은 2011 S/S 테마로 베이직 컨셉인 ‘Impressionism’, 뉴 베이직 컨셉의 ‘Pop-Cubism’, 트렌드 컨셉의 ‘Surrealism’ 등 3가지 컨셉으로 컬러, 소재, 스타일별로 제안했다.


베이직 컨셉인 ‘Impressionism’은 자연기법을 이용한 내추럴무드로 사실적인 묘사를 주로 하는 인상주의 컨셉으로 자연친화적인에서 한 단계 진보해 모던하고 시크한 감각의 스타일로 표현되며 클래식하고 서정적인 감성으로 전달됐다.


팝아트와 입체주의가 결합된 뉴베이직 컨셉의 ‘Pop-Cubism’은 팝 캔디컬러로 발랄하고 경쾌한 느낌의 팝 아트와 유니크하고 비대칭적인 입체주의적인 요소를 극대화했고 미래지향적이고 파격적인 이미지가 공존하는 ‘Surrealism’은 과감하고 보다 극단적인 표현을 통해 초현실주의를 주도하는 컨셉으로 트렌드를 주도할 것으로 예상했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글로벌 소비자 구매 성향 패턴 분석을 통한 시장 트렌드 경향 등을 분석한 자료를 발표해 ‘미치코런던’의 실무 담당자들에게 상품 개발 시 적극 활용 할 수 있는 사례에 적용,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이날 설명회에서는 글로벌 시리즈로 선보이고 있는 해외 주요 패션시티투어 시즌2인 미국 뉴욕의 최근 동향을 유통별, 브랜드별, 소비자 패턴 등의 다양한 시각으로 분석, 발표해 주목 받았다.


현재 ‘미치코런던’ 서브 라이선시업체는 동광(우산, 양산, 장갑), 명성시계(시계), 보성타올(타올), 선아옵티컬(안경, 선글라스), 실로스트레치(수영복), 삼원색(아동복), 씨앤비(성인속옷), 정성가족(넥타이), 제이에스유(학생복), 케이씨패션(여행용가방, 핸드백), 태준컬렉션(모자), 티엘(아동속옷), 풍진섬유(양말), 아카바상사(스타킹) 등이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세계섬유신문사]

뉴스일자: 2010-0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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