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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성아이엔씨 – 미치코런던 학생복 시장 리딩 대열 합류

01 3, 2014 in Blog by youngrah

Michiko


정성아이엔씨(대표 박준흠)가 전개하는 ‘미치코런던’ 학생복이 국내 5대 학생복 브랜드 대열에 합류했다.


진입 장벽이 높기로 유명한 학생복 시장에서 후발 주자가 리딩 대열에 진입하기가 쉽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상품 개발과 영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한 결과로 분석된다.


최근 학생복 시장의 침체가 이어지고 있지만 ‘미치코런던’은 지난해 35개 대리점을 올해 50개로 늘렸고, 매출도 전년대비 20% 신장했다.


성화여중, 계원예고, 대원외고, 세화고, 서울고, 중동고 등 200여개 학교에 공동 구매 브랜드로 참여하고 있다.


‘미치코런던’이 이처럼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차별화된 상품 개발, 본사의 적극적인 지원, 디자인 경쟁력에 대한 투자 등의 노력이 뒤따랐기 때문이다. 이 회사는 업계 최초라는 타이틀을 상당수 보유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기모처리 된 학생복 바지를 출시했으며, 바람막이를 덧댄 가디건, 보풀 방지 니트 조끼, 사방 스판 셔츠 원단, 쿨맥스 여름 바지 생활복 등 학생들의 니즈를 간파한 아이디어 넘치는 제품을 속속 선보였다.


한 시즌에 한 아이템 당 100가지 스타일을 기획할 정도로 개발에 적극적이다.


학교 교복으로만 입는 옷이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 입을 수 있는 아이템도 적극 개발해 패딩 점퍼, 후드 등을 출시, 단대부고, 중동고 등이 선택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소재 사용에 있어서도 남다른 점이 많았다.


천연 소재를 특수 가공한 원단인 드림케어 제품으로 돌풍을 일으킨 바 있는 이 회사는 내년 춘하 시즌 기능을 더 진화시킨 드라이큐브 원단 제품에 승부수를 띄울 계획이다. 드라이큐브는 외부는 방수 처리가 되어있고 내부는 신속한 땀 배출이 가능하다. 또 나노 실버 가공 처리된 원단으로 박테리아, 바이러스, 곰팡이 등 유해균 살균, UV 차단, 아토피 방지 기능까지도 접목했다. 특히 퀄리티 컨트롤을 위해 원단 생산 공장을 공식 파트너사로 지정, 독점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미치코런던’은 대리점과의 동반 성장을 위해 적극적인 측면 지원에 나서고 있다.


대리점들이 학교 공동 구매 입찰을 받기 위해 제작하는 상품 설명서 대부분을 본사가 지원하고 본사 디자이너나 패턴사들이 각 학교의 입찰 설명회에 참여하거나 새학기 대리점 지원을 나가고 있다.


이 회사는 올해 매출 호조에 힘입어 내년 ‘미치코런던’ 대리점을 최대 60개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어패럴뉴스, 2013년 12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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