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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dow Evolution or Revolution?

06 23, 2011 in Blog by youngra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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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명한 패션도시 런던과 파리의 윈도우들은 시즌마다 새롭게 옷을 입는다.


브랜드는 물론 유명 백화점의 쇼윈도우는 시즌의 컬렉션을 소개하는 공간이 되는 동시에 테마에 따른 이야기를 풀어내는 공간이 된다.


한가지?대표적인?예로 영국 런던의 셀프리지백화점이나 하비니콜스백화점의 윈도우는 언제나 기발하고 신선한 충격을 주는 곳으로 유명하여 마치 그들의 윈도우는 유명 사진작가나 화가, 그리고 설치작가의 공간이 되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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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윈도우는 옷을 디스플레이 하기위한 공간으로 활용하는건 이제 진부한 옛날 얘기가 되었고 이제는 옷과 액세서리만이 아닌 상상하기 힘들만큼 다양한 도구들이 사용되는 그야말로 만물상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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때로는 엽기적이고 우스꽝스런 모습으로 유머러스하고 위트있는 이야기를 풀어낸다.

오즈의 마법사의 주인공인 도로시가 남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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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시즌을 여전히 강타하고 있는 헌터부츠의 윈도우는 마치 칼라 팔레트를 장식해놓은듯하다.?


이외에도 브랜드가 매 시즌 자신만의 아이덴티티를 내세운 독특한 테마로 로드숍윈도우를 장식하는건 이제 더이상 단순한 작업을 뛰어넘은 그들의 작품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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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더이상 쇼윈도우는 새로운 의상과 액세서리 장신구를 소개하는 장소가 아니라 트렌드를 자신만의 컨셉과 아이디어를 한껏?분출한 작품을 소개하는 갤러리의?모습으로 진화되고 있다.


2007년 더운 여름?런던의 유명 패션로드의 매장 윈도우에 멋진 남자가 맥주를 마시고 있던 모습이 생각난다. 그 매장은 간판도 장식도 아무것도 없었다. 단지 하얀 윈도우 공간에 멋진?구리빛?근육의?훈남 모델과? 맥주뿐. 사람들은 그 윈도우 앞에 모여들었고 시간이 흘러?윈도우의 그가? 맥주 광고를 하고 있다는 사실에 다들 웃었던?기억이 난다.??

하지만 시간이?흐른 지금 윈도우에 실시간 모델이 등장하여 상품을 직접 소개하는 모습이 더이상 새롭지 않다.


윈도우의?진화일까? 아님?혁명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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